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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나노기술을 이끌어 나갈 과학기술인을 양성합니다.
  •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나노기술연구협의회(이하 협의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제2조 (정의)
    • 이용자 : 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자로서 본 웹사이트 이용에 대한 제약이 있는 자
    • 회원 : 본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협의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고 이용할 수 있는 자
    • 교육신청 : 교육신청이란 회원이 협의회가 제공하는 유/무료 교육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협의회가 정한 별도의 기준 및 절차에 따라 교육을 신청하는 것을 의미함
    • 수강료 : 협의회가 제공하는 유료 교육을 이용하기 위한 대가로 협의회가 정한 별도의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기간 단위로 교육신청을 한 회원에게 부과 되는 금액을 의미함
    • 교육선발 : 유/무료 교육에 대한 교육신청을 한 회원에게 협의회가 교육 참여를 승인하는 것을 의미함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협의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본 웹사이트에 게시한다.
    • 협의회는 약관의 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협의회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협의회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 협의회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협의회에 송신하여 협의회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명할 경우 협의회는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협의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 1. 학습정보 제공과 유/무료 서비스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온라인 유/무료 서비스 제공
      • 3. 기타 협의회가 정하는 업무
    • 협의회는 협의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및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한다.
    • 협의회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협의회의 내부적인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협의회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단, 협의회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함.
  •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협의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협의회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 협의회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협의회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 제6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협의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 협의회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온라인 및 모바일회원으로 등록한다.
      • 1. 이용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협의회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협의회의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입 신청과 동시에 적용된다.
    • 회원은 제 15조 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협의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한다.
  •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협의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의회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탈퇴에 따른 불이익 등에 대한 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탈퇴를 처리함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협의회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협의회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협의회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협의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협의회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협의회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협의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 협의회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협의회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협의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SMS로 할 수 있다.
    • 협의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 제9조 (교육신청 및 교육 대상자 선발)
    • 회원은 협의회가 지정한 교육신청서를 작성, 제출함으로써 온라인 유/무료 강의를 교육신청을 할 수 있다.
    • 협의회는 교육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교육신청을 승낙한다.
      •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교육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협의회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협의회가 지정하는 기준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 협의회는 교육신청자에 한해서 내부 기준에 따라 교육대상자를 선발하며, 해당 기준에 미달될 경우에는 교육 대상자로 선발하지 않을 수 있다.
    • 교육 대상자 선발 결과는 회원이 개별적으로 교육신청내역의 선발결과를 통해 확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제10조 (수강료의 납부)
    • 회원은 협의회가 제공하는 온라인 유료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수강료를 지불해야 한다.
    • 수강료는 협의회가 지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협의회에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
    • 수강료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다.
      • 1. 신용카드 결제
      • 2. 휴대폰 결제
      • 3. 온라인 계좌이체
      • 4. 무통장 입금
  • 제11조 (교육 대상자 선발 통지, 교육신청 변경 및 취소)
    • 협의회는 회원의 교육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교육 대상자 선발을 통지한다.
    • 교육 대상자 선발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교육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 할 수 있다.
    • 협의회는 교육 수강 대상으로 선발하기 전에 회원의 교육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 제12조 (수강승인)
    • 협의회는 교육 대상자로 선발된 회원으로부터 지정된 수강료 입금이 확인된 후 협의회가 지정한 기준에 따라 수강료를 지불한 유료강의에 대한 수강을 승인한다.
    • 협의회는 회원이 신용카드 및 온라인 계좌이체, 유/무선 전화결제로 수강료를 지급할 경우, 결제완료 및 입금내역을 확인한 후 협의회가 지정한 기준에 따라 수강료를 지불한 유료강의에 대한 수강을 승인한다.
    • 협의회는 회원이 무통장 입금으로 수강료를 지급할 경우, 수강료 입금확인 후 협의회가 지정한 기준에 따라 수강료를 지불한 유료강의에 대한 수강을 즉시 승인한다.
    • 협의회는 회원의 교육신청에 따른 교육 대상자 선발이 이루어졌을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이를 회원에게 통지한다.
    • 수강이 승인된 교육에 한해서 교육기간에 따라 학습을 시작할 수 있으며, 지정된 학습기간이 종료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별도의 재학습 기간을 제공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한다.
  • 제13조 (개인정보보호)
    • 협의회는 이용자로부터 회원가입을 위한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아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한다.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 1. 성명
      • 2. 주소(국내 거주자에 한함)
      • 3. 연락처
      • 4. 희망 ID
      • 5. 비밀번호
      • 6. e-mail 주소
    • 협의회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협의회에게 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1. 서비스 협력 업체와 교육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성명, e-mail 주소)를 알려주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협의회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법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협의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협의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협의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 협의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 협의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 제14조 (협의회의 의무)
    • 협의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 협의회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협의회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 협의회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 제15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된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협의회에 통보하고 협의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 제16조(회원의 의무)
    • 회원은 아래와 같은 행위을 해서는 안 된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협의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협의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협의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협의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협의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17조 (협의회와 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 협의회와 연결 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한다.
    • 협의회는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
  • 제1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협의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의회에 귀속된다.
    • 이용자 및 회원은 협의회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협의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 제19조(분쟁해결)
    • 협의회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한다.
    • 협의회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15일 이내에 통보한다.
    • 협의회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 제20조(재판권 및 준거 법)
    • 협의회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 협의회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한다.
    • 본 약관은 2022년 6월 1부터 적용한다.
시험 기간이 아닙니다.
시험일시 : 2022-03-31 14 : 00
재시험일시 : 2022-03-31 14 : 00
해당 내용으로 신청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