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Q
나노기술을 이끌어 나갈 과학기술인을 양성합니다.
총 게시물 33
  • 모든 강의영상을 다 수강했는데 진도율이 100%가 아닌 경우

    강의 총 진도율 산정방식 및 오류 해결방법 안내

     

     1. 총 진도율 산정 방식 : 교육 커리큘럼의 진행률을 100% 이수해야 완료

        - 진행률 : 1~99% (미완료 상태)

        - 진행률 : 100% (완료 상태)

        - 총 진도율% 산정 방식 : (완료 상태)÷ (전체 커리큘럼 개수) × 100 

          ※ 진행률이 1~99% 사이에 있을 시 총 진도율에 반영되지 않음

     

     2. 오류 해결방법

        - 오류내용 : 교육을 다 시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진행률이 반영되지 않을 때, 

                       교육영상 시청 시 영상 종료 1~2초 전에 '강제종료' 했을 때 해당 현상 발생

                     → 리스트에서는 100%로 보이지만 실제 데이터는 1~2초 미수료 상태이기 때문에 총 진도율에 반영되지 않음

        - 해결방법

         1) 100% 진행 한 교육의 '영상보기' 버튼 클릭

         2) 이어보기 창이 노출되는 교육에 대해서 '이어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남은 영상 시청

         3) 모든 영상이 재생 완료되고, 더 이상 영상이 진행되지 않을 시 영상 종료

     

     

    총 수료율 매뉴얼 다운: https://edu.kontrs.or.kr/home/kor/board.do?menuPos=16&act=detail&idx=360&searchValue1=0&searchKeyword=&searchValue3=&pageIndex=1​

  • 2022년 8월 이전 교육 수료증 발급 안내(~22.12.31까지 가능)

    신규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지난 수료내역은 기존 홈페이지에서만 조회가 가능하며 아래의 기한 내에 수료증을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기한 외에는 기존 홈페이지 폐쇄로 인해 수료증 발급 불가하오니 참고바랍니다.

      1. 기존 페이지 경로

        : 홈페이지 하단 배너 '기존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로그인 후 조회 및 발급 가능

        : http://edu2.kontrs.or.kr/main/main.asp

     

      2. 기존 수료증 발급 기준일 : 2022년 8월 이전 신청 교육

     

      3. ​발급 기한 : 2022-08-26 ~ 2022-12-31

         ※ 발급기한 외 수료증 발급 불가!


  • 기존 홈페이지 아이디 이용 안내

    기존회원의 경우, 비밀번호 재설정 후 로그인 가능합니다.

    하단 방법 안내에 따라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신 뒤 로그인 하시길 바랍니다. 

     

     

    [기존회원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안내]

    홈페이지 최상단 "로그인" 클릭  → 기존회원 비밀번호 재설정 안내 옆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클릭  →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찾기" 클릭  → 기존 회원 비밀번호 변경/재설정

     

     

  • 수강 신청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수강 신청 취소 방법 및 가능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수강 신청 기간 내 : [나의 강의실]-[교육신청현황]에서 신청 취소를 원하는 과정에 대해 [취소] 버튼 선택
    2. 신청 기간 이후 : 수강 취소 불가능
       *단, 실습교육의 경우 기관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취소 가능하나, 패널티가 부과됨(패널티는 6개월간 이론/실습교육 미선발)
  • 교재를 잃어버렸습니다. 새로 받을 수 있나요?
    온라인 교육 과정의 경우 모든 교재는 책자 형태로만 제공됩니다. 
     
    또한 강의 교재는 강의 신청 마감일을 기준으로 회원정보에 입력되어 있는 주소로 1회에 한해서만 제공되니다.  
    이후 교재 분실, 주소 오기로 인한 미수취 또는 동일 과목 재수강 등에도 교재를 재발송해드리지 않습니다.  
    (단, 재수강 시에 교재 수정 및 변경 등이 발생했을 경우에 한해서는 재발송 예정)
  • 동일한 과정을 재수강하고 싶습니다.
    동일한 과정을 신청하게 될 경우, 아래 기준 가운데 1개 이상을 충족하는 회원에 한해 재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동일 과목에 재수강 시에는 기존 교재 수정 및 변경을 제외하고는 교재를 재발송하지 않으니
    기존 강의 자료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과정 재수강 기준]
     
    1. 이론교육 : 동일 과목 이론교육 미수료자 가운데 학습 진도율이 50% 이상인 경우 
    2. 실습교육 : 재수강 불가(과정별 1인 1회 수강 원칙)
     
     
  • 재시험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모든 시험은 지정된 시험 기간(일자 및 시간 사전 공지 예정)에만 진행됩니다.
    부득이하게 해당 기간에 시험에 응시하지 못했을 경우, 과정에 따라 1회에 한해 재시험 기회를 제공해드립니다.
    또한, 본시험 결과 50점 이상일 경우에도 재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단, 재시험의 경우에도 지정된 재시험 기간에만 응시가 가능하니 사전에 시험 일자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해진 시험 기간에 시험에 응시하지 못했습니다. 재시험을 볼 수 있나요?
    시험은 정해진 시험 기간(일자 및 시간 사전 공지 예정)에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해당 과정을 신청하시기 전에 공지사항 및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시험 기간 및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 부득이하게 시험에 응시하지 못했을 경우 1회에 한해 재시험 기회를 제공해드립니다.
    재시험 일자 또한 정해진 일시에만 응시가 가능하므로 사전에 반드시 시험 기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재시험 일자에도 시험에 응시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미수료 처리되며,
    향후에 개설되는 동일한 강의를 재수강(학습 진도율 50% 이상에 한해 동일 과목 재수강 가능)하시기 바랍니다.
  • 학습 진도율 85%만 넘으면 자동으로 시험 응시가 가능한가요?
    모든 시험은 각 과정별로 정해진 시험 시간(사전에 일자 및 시간 안내 예정)에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단, 시험 진행은 교육후조사가 완료된 이후에만 응시가 가능하므로 반드시 시험 시간 이전에 교육후조사 참여를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총 진도율 산정방식은 아래 링크와 같이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https://edu.kontrs.or.kr/home/kor/board.do?menuPos=16&act=detail&idx=360&searchValue1=0&searchKeyword=&searchValue3=&pageIndex=1
  • 강의 시작과 종료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 강의의 경우 각 과정별로 정해신 수강 기간 내에서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강의 시작 및 종료 일자는 강의 시작일 00시부터 종료일 23시 59분까지입니다. 
    (예시) 강의 기간 : 2020.06.01 ~ 06.10 일때, 강의 시작일 : 2020.06.01. 00시부터 / 강의 종료일 : 2020.06.10. 23시 59분까지   
  • 강의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우선, 본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외의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를 통해 로그인 및 학습할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주소창 우측의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이 웹 사이트 주소를 추가 합니다.
  • 제출한 답안에 대한 수정이 가능한가요?
    시험 답안 제출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능 하오니 반드시 답안을 꼼꼼하게 확인한 뒤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NEXT 버튼이 클릭되지 않는 경우
    학습창보다 PC의 해상도가 낮을 경우 하단의 메뉴 바가 가려질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F11키를 누르시면 전체화면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학습 진행 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거나 진도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
    브라우저는 나중에 웹페이지를 빨리 볼 수 있게 웹페이지, 이미지 및 미디어 복사본을 저장해두게 되므로,
    이로 인해 학습 중 다음 차시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옵션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옵션창을 엽니다. (단축키 : ALT+T, O)
    2. 옵션창의 일반탭에서 검색기록을 모두 삭제합니다. (오프라인 항목 모두 포함)
    3. 검색기록 설정 버튼을 눌러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열어본 페이지 목록 설정 창을 엽니다.
    4.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E) 로 설정하고, 사용할 디스크 공간은 50-250 사이로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창을 닫습니다.
    6.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다시 시작합니다.
  •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컨텐츠의 재생이 느리거나 보이지 않는 경우
    우선 본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외의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를 통해 로그인 및 학습할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의 컨텐츠 재생 문제는 Flash Player 버전이 낮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Adobe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여 설치합니다.
     
    2.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 및 최신 버전 설치
    3. 기존의 모든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를 다 닫은 후에 홈페이지 재접속
    4. 로그인 후에 동영상 실행
  • 사이트 접속시 로그인 안되는 경우(아이디 입력해도 빈칸 나타남)
    오류 메세지 없이 빈칸으로 보여지는 경우로 쿠키에 잘못된 값이 저장되어 있어서 생긴 오류입니다.
     
    1. 먼저, 인터넷 창을 모두 닫고 다시 인터넷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1번의 상황에서도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컴퓨터 재부팅 후에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조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오류가 날 경우에는 edu@kontrs.or.kr 또는 02-6925-4631,4638,4796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버퍼링이 너무 자주 일어나고, 동영상 화면이 자주 끊기는 경우
    동영상 자료를 서버에서 가져오는 시간이 오래 걸릴 때 생기는 문제입니다. 다음 단계별로 조치한 후 다시 학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 windows media player 환경설정 Check 2 컴퓨터 Internet Explorer 환경설정을 순서대로 확인해 보세요. 2단계 : windows media player 환경설정 ①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시킨 후, 메뉴에서 [옵션] - [성능] - 네트워크 버퍼링 - 버퍼링 시간을 25초로 변경해 주세요. ②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시킨 후, 메뉴에서 [옵션] - [네트워크] - 프로토콜 (스트리밍 네트워크)에서 UDP설정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인터넷 통신망이 ADSL(한국통신, 하나로)이라면 고속의 대역폭을 할당받기 위해서는 Windows Media Player 에서 반드시 UDP 체크를 해제해야 합니다. ③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Windows Media Player 를 종료합니다. ④ 컴퓨터를 재부팅하신 다음 다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⑤ 그래도 동영상이 자주 끊기다면 [옵션] - [네트워크] - 프로토콜의 UDP설정이 해제된 상태에서 HTTP 1개 항목만 선택, 진행해 보고, 또 TCP 1개 항목만 선택하고 다시 진행하기 바랍니다. * 학습자의 PC환경에 따라 다양한 case가 있을 수 있습니다. 3단계 : 설치 후 재부팅해도 되지 않는 경우 ①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하여 도구(T)→옵션(O)→성능→연결속도 ② 연결속도에 기본설정인 내 연결 속도 감지(권장)(D)로 되어있는지 확인 ③ 현재 인터넷 사용 회사의 접속방법과 연결속도를 알고 있는 경우, 내 연결 속도(M)에서 해당 속도로 설정 4단계 : 그래도 안 되는 경우 만일, 위의 단계를 모두 적용해 보았으나 동일한 문제가 발생된다면 다른 pc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pc에서는 정상 작동 될 경우 고객님의 개인 pc 환경 상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는 노트북일 경우가 많은데, 정품 OS CD에서 설치하지 않고 OEM CD에서 설치하여 비디오 코덱관련 구성요소가 빠진 경우이므로 정품 CD에서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 수료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학습 진도율 85%이상 + 시험 성적 70점 이상시 수료
      - 수료기준 미달 : (진도율 85%미만, 시험성적 70점 이하 )
  • 현재 수강 중인 과정을 수료하지 못하게 될 경우에 미수료 처리 이외에 불이익이 있나요?
    먼저 각 과정별 수료 기준에 미달하였을 경우에는 수강 완료 여부와 상관없이 '미수료' 처리되어 수료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강의진도율에 따라 패널티 부과 여부가 정해집니다.
     
    1. 강의 진도율이 50% 미만일 경우: 패널티 부과되며, 6개월간 모든 이론/실습 교육 미선발
    2. 강의 진도율이 50% 이상이거나 시험 성적이 70점 미만인 경우: 동일 과목 재수강 및 타 강의 수강 신청 모두 가능
  • 교육을 종료하고 얼마 후에 수료 확정이 되나요?
    1. 이론교육(온라인) 경우 : 교육 종료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수료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강의실] → [수료내역] 페이지에서 확인 및 발급(인쇄)이 가능합니다.
     
    2. 실습교육(오프라인) 경우 : 교육 종료 이후 15일 이내에 홈페이지에서 수료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강의실] → [수료내역] 페이지에서 확인 및 발급(인쇄)이 가능합니다.​
      ※ 단, 실습교육의 수료증은 기관에서 교육 종료 후 발급됩니다. (기관마다 상이)
     
시험 기간이 아닙니다.
시험일시 : 2022-03-31 14 : 00
재시험일시 : 2022-03-31 14 : 00
해당 내용으로 신청 하시겠습니까?